2021.05.19 (수)

  • 맑음속초26.1℃
  • 맑음17.6℃
  • 맑음철원19.2℃
  • 맑음동두천20.3℃
  • 맑음파주19.2℃
  • 맑음대관령20.2℃
  • 박무백령도16.3℃
  • 맑음북강릉26.0℃
  • 맑음강릉26.7℃
  • 맑음동해26.0℃
  • 맑음서울20.2℃
  • 연무인천18.8℃
  • 맑음원주19.6℃
  • 안개울릉도16.8℃
  • 맑음수원20.5℃
  • 맑음영월17.8℃
  • 맑음충주19.2℃
  • 맑음서산21.5℃
  • 맑음울진25.3℃
  • 박무청주20.0℃
  • 맑음대전20.6℃
  • 맑음추풍령19.7℃
  • 맑음안동19.3℃
  • 맑음상주22.4℃
  • 맑음포항23.2℃
  • 맑음군산19.7℃
  • 맑음대구23.4℃
  • 맑음전주21.7℃
  • 맑음울산23.2℃
  • 맑음창원22.2℃
  • 맑음광주22.1℃
  • 맑음부산22.6℃
  • 맑음통영20.4℃
  • 맑음목포20.3℃
  • 박무여수19.9℃
  • 맑음흑산도20.2℃
  • 맑음완도22.6℃
  • 맑음고창21.6℃
  • 맑음순천22.5℃
  • 맑음홍성(예)21.0℃
  • 맑음제주21.0℃
  • 맑음고산19.9℃
  • 맑음성산20.7℃
  • 맑음서귀포21.1℃
  • 맑음진주22.6℃
  • 맑음강화19.7℃
  • 맑음양평18.0℃
  • 맑음이천19.9℃
  • 맑음인제19.6℃
  • 맑음홍천18.2℃
  • 맑음태백22.3℃
  • 맑음정선군19.7℃
  • 맑음제천18.2℃
  • 맑음보은20.0℃
  • 맑음천안19.2℃
  • 맑음보령21.5℃
  • 구름조금부여17.0℃
  • 맑음금산18.7℃
  • 맑음20.2℃
  • 맑음부안21.5℃
  • 맑음임실20.9℃
  • 맑음정읍21.6℃
  • 맑음남원19.8℃
  • 맑음장수20.8℃
  • 맑음고창군22.1℃
  • 맑음영광군20.8℃
  • 맑음김해시22.5℃
  • 맑음순창군20.9℃
  • 맑음북창원23.0℃
  • 맑음양산시22.9℃
  • 맑음보성군21.4℃
  • 맑음강진군22.8℃
  • 맑음장흥22.8℃
  • 맑음해남22.0℃
  • 맑음고흥22.2℃
  • 맑음의령군23.0℃
  • 맑음함양군22.2℃
  • 맑음광양시22.6℃
  • 맑음진도군22.4℃
  • 맑음봉화17.9℃
  • 맑음영주19.9℃
  • 맑음문경22.5℃
  • 맑음청송군21.1℃
  • 맑음영덕23.9℃
  • 맑음의성20.3℃
  • 맑음구미22.8℃
  • 맑음영천22.8℃
  • 맑음경주시22.4℃
  • 맑음거창21.6℃
  • 맑음합천21.9℃
  • 맑음밀양23.7℃
  • 맑음산청21.8℃
  • 맑음거제22.4℃
  • 맑음남해21.8℃
기상청 제공
230만 크리에이터 인기 원작 콘텐츠, 게임으로 선봬! 설연휴 책임질 어드벤처 게임 ‘공포의 임상시험’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컬처

230만 크리에이터 인기 원작 콘텐츠, 게임으로 선봬! 설연휴 책임질 어드벤처 게임 ‘공포의 임상시험’ 출시



사진자료 2_공포의 임상시험.jpg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구독자 230만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공포의 임상시험’을 모티브로 한 동일명의 어드벤처 게임을 오늘(2월 10일) PC(스팀) 및 모바일(구글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공포의 임상시험’은 원작 스토리 그대로 게임으로 확장해, 주인공 모리가 수상한 병원의 임상시험에 참가했다가 신변의 위협을 느껴 병원을 탈출하는 내용이다. 제한된 시야 속에서 추격자의 발자국 소리, 아이템에 쓰인 힌트, 지도 등을 이용하여 최적의 탈출 루트를 구상하고 쫓아오는 추격자를 반사신경으로 피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총몇명’은 개성있는 그림체로 그려낸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 영상을 제작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그의 콘텐츠는 코믹, 공포, SF를 넘나드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빠른 호흡의 연출이 특징이다. 그 중 ‘공포의 임상시험’ 편은 총 2편에 걸쳐 제작되었으며, 총 1,087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메가 히트 콘텐츠이다. Z세대의 열렬한 인기에 힘입어 해당 콘텐츠는 디즈니채널에서도 방영되고 있으며, 올레tv, Btv, U+tv에서도 VOD 서비스 중이다. 


‘공포의 임상시험’ 게임 개발, 유통, 서비스, 모두 샌드박스 내부 게임 스튜디오팀에서 직접 진행한 점도 주목할 만한 사항이다. 국내 최초로 소속 크리에이터의 IP를 토대로 게임 개발 비즈니스로 선보이며, 뉴미디어 콘텐츠 비지니스의 새로운 영역 확장에 첫 발을 내딛은 셈이다. 크리에이터 ‘총몇명’ 소속사로서 원작 스토리에 대한 더욱 높은 이해도와 자연스러운 게임 내러티브화가 큰 강점으로, 정식 출시 전부터 팬들의 엄청난 기대를 받아왔다.


샌드박스의 게임 스튜디오를 총괄하고 있는 한장겸 부문장은 “Z세대에게 사랑받는 샌드박스 소속의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IP를 활용해 샌드박스에서 직접 게임을 개발·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팬들은 물론 전 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출시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사업 진출의 첫 신호탄으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의 강점인 뉴미디어 IP 잠재성 발굴 역량을 바탕으로, 이후에도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 게임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뉴미디어 업계의 게임 비즈니스를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자료:샌드박스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