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0 (화)

  • 구름조금속초15.9℃
  • 구름조금24.6℃
  • 맑음철원22.1℃
  • 맑음동두천21.2℃
  • 맑음파주18.2℃
  • 맑음대관령16.1℃
  • 흐림백령도12.1℃
  • 맑음북강릉16.6℃
  • 맑음강릉19.1℃
  • 구름조금동해14.9℃
  • 구름많음서울20.3℃
  • 구름많음인천16.3℃
  • 맑음원주23.3℃
  • 구름조금울릉도12.6℃
  • 구름조금수원18.1℃
  • 맑음영월25.1℃
  • 맑음충주24.4℃
  • 구름많음서산17.9℃
  • 맑음울진16.2℃
  • 연무청주24.1℃
  • 구름조금대전24.8℃
  • 구름조금추풍령24.5℃
  • 맑음안동25.8℃
  • 맑음상주25.9℃
  • 구름조금포항18.1℃
  • 맑음군산18.1℃
  • 맑음대구24.5℃
  • 맑음전주21.4℃
  • 구름많음울산19.7℃
  • 구름많음창원21.3℃
  • 맑음광주24.1℃
  • 구름조금부산20.5℃
  • 맑음통영19.5℃
  • 맑음목포18.4℃
  • 맑음여수20.7℃
  • 맑음흑산도15.0℃
  • 맑음완도22.4℃
  • 맑음고창18.9℃
  • 맑음순천23.3℃
  • 구름많음홍성(예)19.8℃
  • 구름조금제주17.8℃
  • 구름많음고산15.9℃
  • 구름조금성산19.0℃
  • 구름많음서귀포17.6℃
  • 맑음진주24.5℃
  • 구름많음강화15.4℃
  • 구름조금양평23.0℃
  • 맑음이천23.8℃
  • 맑음인제24.7℃
  • 맑음홍천24.7℃
  • 맑음태백18.8℃
  • 맑음정선군24.5℃
  • 맑음제천23.6℃
  • 구름많음보은23.3℃
  • 맑음천안22.1℃
  • 구름조금보령17.4℃
  • 맑음부여23.0℃
  • 구름조금금산24.4℃
  • 구름조금23.8℃
  • 맑음부안17.4℃
  • 맑음임실23.1℃
  • 맑음정읍19.7℃
  • 맑음남원25.7℃
  • 맑음장수23.6℃
  • 맑음고창군20.0℃
  • 맑음영광군17.8℃
  • 구름조금김해시21.7℃
  • 맑음순창군25.8℃
  • 구름조금북창원23.4℃
  • 구름많음양산시22.7℃
  • 맑음보성군22.4℃
  • 맑음강진군22.9℃
  • 맑음장흥21.1℃
  • 맑음해남20.7℃
  • 맑음고흥22.2℃
  • 구름조금의령군25.9℃
  • 맑음함양군26.0℃
  • 맑음광양시23.8℃
  • 맑음진도군19.0℃
  • 맑음봉화22.0℃
  • 맑음영주24.3℃
  • 맑음문경25.4℃
  • 맑음청송군21.7℃
  • 맑음영덕16.3℃
  • 맑음의성26.4℃
  • 맑음구미25.5℃
  • 맑음영천21.4℃
  • 맑음경주시22.1℃
  • 맑음거창24.3℃
  • 맑음합천25.3℃
  • 구름많음밀양24.2℃
  • 맑음산청25.3℃
  • 맑음거제22.1℃
  • 맑음남해22.6℃
기상청 제공
숙박 플랫폼에 스며든 VR…고객 예약 이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YOLO

숙박 플랫폼에 스며든 VR…고객 예약 이끈다


[여기어때_사진자료] 숙박 플랫폼에 스며든 VR…고객 예약 이끈다.png


잠재력을 주목 받는 VR(가상현실)콘텐츠가 숙박 플랫폼에서도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콘텐츠의 생동감 덕분에 방문 전 숙소 이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ㆍ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인 ‘블랙’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VR기법으로 찍은 360도 숙소 이미지(이하 VR콘텐츠)가 고객의 예약 확률이 높인다고 밝혔다. VR콘텐츠를 감상한 이용자의 예약률은 아무런 콘텐츠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보다 2.8배까지 상승했다. 일반 사진만 봤을 때 1.9배 높아지는 것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또한, 사진과 함께 VR콘텐츠를 체크한 경우, 예약 가능성은 3.3배까지 치솟았다.


블랙을 제외한 일반 호텔 부문에서도 VR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나타났다. VR콘텐츠를 확인한 이용객이 예약을 결정한 비율은 아무 것도 보지 않은 집단 대비 1.4배가 높았다. 사진과 함께 두 종류의 콘텐츠를 모두 확인한 고객의 예약 확률은 1.7배까지 뛰었다.


VR콘텐츠가 숙소 상품의 중요 정보로서 관심 받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프리미엄 숙소는 소비자가 지출 규모를 고려해 예약 전 정보를 꼼꼼하게 탐색하는 만큼, 숙소에 방문한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VR콘텐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공간 인테리어부터 풍경까지 세심하게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을 지원하는 요긴한 도구가 됐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VR콘텐츠가 빠르게 대중화 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공간을 판매하는 숙박 앱에서 화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고객이 상품을 사전에 평가하는 중요한 정보로서 가치가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해운대의 랜드마크인 ‘시그니엘 부산’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숙소의 VR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호텔 제휴점 400곳의 VR콘텐츠를 확보했고, 중소형호텔을 포함하면 총 1700여개의 숙소 정보를 VR로 담았다. 여기어때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취향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여기어때의 자체 제작 VR콘텐츠는 앱은 물론이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끝]


[자료:여기어때]